전현무계획 3회
전현무계획 3회에서는 2회에 나왔던 깡통시장에 소문난죽집 , 백화양곱창 , 김광규가 어린시절 가봤던 돌고래순두부집이
나옵니다. 각각의 가게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소문난죽집
깡통시장에서 시어머니때부터 70년째 이어져 오고, 시장에서 제일 오래된 죽집 2대째 소문난죽집을 곽튜브와 전현무가 찾아갔습니다. 대표죽 3개 녹두전,팥죽,호박죽 주문 하였고 , 달지 않은 녹두전 부터 팥죽 호박죽 순으로 먹기를 추천 받으며 맛을 보았습니다.
녹두전은 3시간 동안 녹두를 삶고 채에 비벼가며 껍질을 거고 한참을 저으며 정성을 다해 만들어진 모습이 보여집니다.
팥죽은 달지않고 깊은 맛을 표현하는데 , 4시간동안 푹삶아 손으로 으깨고 정성스레 새알을 만들고 , 설탕을 넣지 않은 어른맛 같다고 이야기 합니다.
호박죽은 곽튜브가 먹어본것중 가장 맛있다고 말하며 ,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팥과 강남콩을 함께 삶아 만드는 호박죽 입니다.
전현무는 팥죽을 제일 맛있다고 하고 , 곽튜브는 호박죽이라 이야기 합니다.
백화양곱창
부산 양곱창거리에 위치한 70년 전통의 원조 양곱창집으로 유명하며 , 이곳은 실내포장마차 스타일로 여러개의 구역으로 각자 사장님이 다릅니다. 신림 백순대타운 이랑 같은 시스템입니다. 그곳에서 4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는 곳에 자리 하게 됩니다. 이곳은 각종 소내장을 초벌하여 , 연탈불위에서 구워먹는 방식을 과거부터 쭉 이어갑니다. 이 방법은 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 불맛을 양곱창구이에 더해 맛을 더 끌어올립니다.
소금구이를 먹고 양념구이를 주문 하는데 , 가게만에 특별 양념비법이 들어간 양념구이는 맵콤달콤 하며 , 달콤한맛이 좀 더 강하며 , 밥비벼먹기 좋은 양념맛이라 합니다.
돌고래 순두부
돌고래 순두부는 부산사나이 김광규가 등장하여 과거 추억이 담긴 단골 맛집이라며 소개하면서 찾아갑니다.
과거 30년전 600원이라고 찾아간 순두부집 , 김광규는 이곳에서 알바도 했다고 하는데요.
맛에 대한 평가는 다음화로 넘어 갔습니다.
2024.04.23 - [분류 전체보기] - 전현무계획 위치 서울역 순덕이네 부산 안동돼지국밥 맛집
2024.03.18 - [분류 전체보기] - 전현무계획 마포 방어 호래기 여의도 애호박찌개 문어 삼겹찜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