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곽튜브의 지인 , 그 지역출신 연예인, 현지주민 혹은 이장님등 철저히 남의 등에 업혀 무계획으로 가는 먹방 여행!
현지 주민, 식당 주인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 동네의 맛을 오롯이 느끼는 길바닥 먹큐멘터리라 소개하는 전현무계획.
1편에 나왔던 장소와 메뉴를 정리했습니다.
마포 남해바다
1편엔 전현무가 주도하여 맛집들을 찾아가는 모습들이 나오는데 첫회 첫 방문지는 마포 '남해바다' 를 방문하였습니다.
아침일찍 가서 회를 먹는 모습이 낯설지만 저녘엔 예약하기가 힘들다고 하여 아침부터 찾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곳은 사계절 제철 음식들만 판다고 하는데요? 겨울철에 맞춰 대방어를 먹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호래기가 나오는데요. 호래기는 '꼴뚜기'의 경남 지방 방언이라 합니다.
초장에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여의도 남도집
두번째 장소는 여의도 남도집 . 전현무가 KBS 아나운서 시절 단골이라 합니다. 방송에 알려지는걸 반기지 않은듯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선 애호박찌개 , 제육볶음 을 소개합니다. 모든 요리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집에선 특히 밑반찬으로 나온 김장아찌가 인상깊습니다.
옥수 부부요리단 제주흑돼지갑오징어
옥수동에 위치한 호텔 쉐프 출신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 제주흑돼지와 지인을 통해 직접 최상급 문어를 공수해 만든 요리 문어삼겸찜. 호텔출신들 답게 요리가 세련되게 나오는 듯 하였습니다.
2024.04.23 - [분류 전체보기] - 전현무계획 위치 서울역 순덕이네 부산 안동돼지국밥 맛집